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북한 김여정 당 부부장은 북한이 지난 6일 서북도서에서 60여 발의 포사격을 했다는 합참 발표와 관련해 '한국군에 망신을 주기위해 발파용 폭약을 60회 터뜨리는 기만작전을 벌였는데 속아 넘어갔다'고 지난 7일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합참은 "우리 군 정보당국은 북한의 군사활 동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다"며, 김여정의 주장은 "우리 군의 탐지능력에 대한 수준 낮은 대남 심리전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김여정 당 부부장은 이날 북한의 대외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한국의 합참이 "연평도 북서쪽에서 60여 발의 포사격을 했으며 포탄은 서해 《북방한계선》 북쪽 해상완충구역에 떨어졌다"고 주장했으나, "우리 군대는 해당 수역에 단 한발의 포탄도 날려 보내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부부장은 그러면서 '실지탐지능력을 떠보고 망신을 주기 위해 기만작전을 진행했다'며, " 130㎜ 해안포의 포성을 모의한 발파용 폭약을 60회 터뜨리면서 대한민국 군부깡패 무리들의 반응을 주시"한 결과, "폭약 터지는 소리를 포성으로 오판하고 포사격 도발로 억측하며 뻔뻔스럽게 탄착점까지 서해 《북방한계선》 북쪽 해상완충구역에 떨어졌다는 거짓을 꾸며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군부 깡패들의 오판과 억측, 억지, 오기로 예상치 않은 사건이 발생되는 경우 1천만 이상의 인총이 북적이는 서울이 어떤 위험에 노출되게 될 것 인가를 한번 생각해보라"고 위협했다.
김 부부장은 이어 "우리 군대의 방아쇠는 이미 안전장치가 해제되어있는 상태"라며, "만약 사소한 도발이라도 걸어올 때에는 우리 군대는 즉시적인 불세례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여정 담화문에 대해 합참은 즉시 '우리 군의 입장'을 냈다. 합참은 "우리 군 정보당국은 북한의 군사 활동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고 김여정 담화문은 우리 군의 탐지능력에 대한 수준 낮은 대남 심리전일 뿐"이라면서, "접적해역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북한의 군사 활동에 대해 엄중 경고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합참은 "북한이 우리 영토와 국민을 대상으로 도발할 경우에는, '즉ㆍ강ㆍ끝'(즉시 강력히 끝까지) 원칙에 따라 다시는 도발할 엄두를 내지 못하도록 압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합참은 북한군이 지난 6일 오후 4시쯤부터 7시쯤까지 연평도 북서방에서 60여발 이상의 포병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