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 사진=픽사베이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1일부터 3박 4일 간의 일정으로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빌렘-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의 초청으로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할 예정이라고 오늘(1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이번 방문이 1961년 네덜란드와 수교한 뒤 처음으로 이뤄지는 국빈 방문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네덜란드는 수교 이전인 6.25 전쟁 당시 5천 명이 넘는 장병들을 파병한 우리의 전통적인 우방국"이라며 "자유·인권·법치 등 보편가치를 공유하는 가치외교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또 "유럽연합(EU)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에 대한 최대 투자국이자 독일에 이은 2대 교역국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장비 생산국이자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에서 우리의 핵심 파트너"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공식 일정 전날인 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해 현지 교민들을 격려하는 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공식 일정 첫날인 12일 오전에는 암스테르담 담 광장에서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 주관으로 개최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뒤 전쟁기념비에 헌화하고, 국왕 내외와 오찬을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함께 네덜란드 벨트호벤에 있는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장비 업체 ASML 본사를 방문하는데, 윤 대통령과 빌렘-알렉산더 국왕은 피터 베닝크 회장과 함께 ASML 본사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반도체 공급망과 기술혁신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이날 저녁에는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와 왕궁에서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 주관으로 열리는 국빈 만찬에 참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공식 일정 둘째 날인 13일에는 네덜란드 정부 소재지인 헤이그로 이동해 상·하원의장과 합동 면담을 하고, 이어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도 단독 면담과 공동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윤 대통령은 루터 총리와 함께 한국의 독립운동을 기념하는 장소인 이준 열사 기념관을 방문하고, 다시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와 왕궁에서 개최되는 참전용사 및 유족 간담회에도 참석할 계획입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13일 저녁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를 초청한 가운데 현지에서 답례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다음날 귀국길에 오른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
연천군, 배우 정준호 홍보대사 위촉… “연천 알리기 나선다”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지난 27일 군청 본관 군수실에서 배우 정준호를 연천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촉식은 김덕현 연천군수와 정준호 배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패 수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정준호 배우는 1995년 MBC 24기 탤런트로 데뷔해 30년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천군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양주시 주취자 통합지원센터, 개소 5개월 만에 79명 보호…‘전국 첫 협력 모델’ 주목
양주시가 양주경찰서, 양주예쓰병원과 협력해 운영 중인 ‘양주 주취자 통합지원센터’가 치료부터 단순 보호, 사후관리까지 한곳에서 담당하는 전국 최초의 지자체–경찰–민간병원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센터는 지난 6월 23일 개소 이후 총 79명을 보호했으며, 이 가운데 치료는 18명, 단순 보호는 61명으로 집계됐다.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