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과 중국, 러시아는 서로 이해관계가 다르다”며 “북한·러시아와 보조를 맞추는 것은 중국의 이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영국 현지 매체에 밝혔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19일 보도된 영국 매체 ‘더 텔레그래프’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중국, 러시아, 북한은 각자가 처한 상황과 대외 여건이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특히, “중국은 유엔 헌장과 안보리 결의는 물론, 다른 국제 규범도 노골적으로 위반한 북한·러시아와의 협력이 자국의 국제적 명성과 위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는 점을 고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텔레그래프는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동아시아와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 증진에 중국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우리 정부는 상호존중, 호혜 및 공동이익에 따라 건강하고 성숙한 한중 관계 발전을 지향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견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신 북러 군사교류에 대해서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중대 위반이자, 한반도와 동북아, 유럽 평화를 위협하는 도발 행위”라며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지원하면 우크라이나 전쟁이 연장되고, 그 대가로 러시아가 북한에 군사 기술을 지원한다면 대한민국 안보와 역내 평화가 위협받는다며 “국제사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찰스 3세 국왕 즉위 이후 첫 국빈 초청을 받은 데 대해서는 “영국이 인도-태평양지역 및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과의 협력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를 보여준다”며 양국이 디지털·인공지능, 첨단 과학기술 등 각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인도-태평양지역은 북한의 핵 위협과 타이완 해협와 남중국해 등 여러 지정학적 위협 요인을 안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국제사회가 평화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하게 번영하려면 규범 기반 국제질서를 지키고 강화해야 한다“며 영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일본 등 ‘주요 규범 동반자’들과 전략적 공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 정부는 타이완 해협의 평화와 안정, 남중국해를 포함한 역내 규칙기반 해양질서 확립 중요성을 강조해왔다“는 기존 입장도 재확인했다.
한편, 텔레그래프는 ”한국은 영국이 유럽연합(EU)에서 탈퇴한 이후 아시아에서 처음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 국가“라며 ”현재 진행 중인 협정 업그레이드 절차에 대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