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김남국 의원의 거액 가상자산 보유 논란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어제(14일) 국회에서 열린 ‘쇄신 의원총회’에서 “조금 전 민주당 국회의원이었던 김남국 의원께서 최근에 벌어진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탈당한 것 같다”며 “어려운 민생고 속에서 신음하시는 우리 국민 여러분께 당 소속 국회의원이 그런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하루 24시간, 정말 불철주야로 국민들의 삶을 챙겼어야 될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다하지 못했다는 점 우리 국민들께 실망드린 점 대해서는 입이 열개라도 할 말 없을 것”이라며 “향후 이런 문제로 우리 국민들께서 더이상 심려하지 않도록 저희가 충분히 대안도 마련하고 노력하겠다. 죄송하다”며 거듭 고개를 숙여 사과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런 일들이 더이상 재발되지 않도록 여러가지 제도적 방안이나, 민주당 내 자정을 위한 구체적인 세부 방침들도 함께 논의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당이 나아갈 진로와 어려운 환경들을 타개하기 위한 세부적인 정책이나, 방안을 충분하게 논의해서 국민들께서 납득할만한 대안을 도출해내는 의원총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민주당이 위기를 맞았을 때 그 위기를 회피하기보단 기민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길 요구하고 계신 거 같다”며 “어떤 형식이 됐든 국민들께 우리 다짐을 보여주는 결정을 하고, 그걸 국민들께 반드시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 앞서 돌린 설문지에 대부분 의원이 답변을 해준 점을 거론하며 “다같이 함께 힘을 모아서 이 위기를 극복하고, 당을 쇄신하고, 국민들께 우리 당 모습을 제대로 보여드려서 신뢰를 회복해야 한단 의지로 읽었다”며 “극복하지 못할 위기는 없다고 확신한다. 오늘은 국민들께 그걸 보여드릴 시간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후, 지도부가 의총을 비공개로 전환하려 하자 신동근 의원과 설훈 의원은 국민들께 숨길 이유가 없다며 공개로 의총을 진행하자고 제안했으나, 박 원내대표는 “오늘 보고 내용 중에서 언론에 공개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다음 의총부터는 사전 동의 얻어서 가능하면 공개 의총이 되도록 하겠다”며 양해를 구한 뒤 비공개로 전환했다.
앞서, 김남국 의원은 오늘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 더는 당과 당원 여러분에게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저는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면서 탈당 선언을 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