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국민의힘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과 관련해 “한미관계가 다시 동맹관계로서 굳건한, 새로운 도약의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오늘(2일) 여의도연구원이 주최한 ‘윤석열 정부 1년-한미정상회담 성과와 과제’ 토론회 축사에서 “(한미동맹은) 전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모델로 삼고 있는 동맹 관계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번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핵 사용과 미사일 도발 문제 해결을 위한 확장억제의 구체적 실행책이 강조됐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이것이 워싱턴선언이라는 문서를 통해 공식화됐다는 것도 매우 중요한 진전”이라고 밝혔다.
이어 “북한이 워싱턴선언 발표 직후 대북 적대시 정책이라며 비판에 열을 올리는 것은 확실하게 (우리가) 잘했다는 반증”이라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또 “거기에 더해 59억 달러 투자 유치를 포함한 경제협력도 많이 강화됐고, 첨단기술을 선도해 나가는 미국과 이제는 대등한 관계에서 경제와 과학기술 경쟁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은 우리 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도 엄청난 성과”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아무리 국내 정치 문제에 매몰돼있다 하더라도 특히 외교적 문제, 전 세계가 공감을 표시하는 커다란 업적에 대해 민주당은 트집을 잡고 있다”며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싶을 만큼 심각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시절 문 전 대통령이 북한의 수석대변인이라는 얘기를 들었던 적이 있지만 지금 민주당이 하는 것은 그때와 다른 게 하나도 없다. 오히려 북한과 모습과 결을 더 같이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미관계를 정상화하고 업그레이드해 국민께 성과를 알려드리고 그것이 단순한 안보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먹고사는 문제, 미래 일자리 문제까지 같이 연결돼 있다는 것을 국민들이 실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정부와 여당이 잘 협력해서 풀어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