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이 “이제라도 북한은 핵으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음을 깨닫고,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해 비핵화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미 현지시각 27일 워싱턴D.C.의 미 국방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북한이 핵무기 사용을 기도한다면 미국의 핵 능력을 포함해 한미동맹과 대한민국 국군의 결연하고 압도적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바이든 미 대통령과)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보다 실효적이고 강경하게 대응하기 위해 한미 간 확장억제를 더욱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했다.
이어 “한미 양국이 미 핵 전력의 공동기획, 연습훈련 등 동맹의 확장억제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면서 “미국의 확고한 확장억제 공약을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지금 세계 질서는 심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자유주의 진영과 권위주의 진영 간 체제 대결이 심화되고 있고, 동북아와 한반도 안보 상황은 매우 엄중하다”면서 “앞으로 북한은 다양한 유형의 도발을 통해 한미를 압박하고 동맹의 균열을 꾀하려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확고한 한미연합 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위협에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형 3축 체계’를 포함해 압도적 대응 능력과 응징 태세를 구축하고, 한미 연합연습과 훈련을 더욱 강화하고, 한미일 안보협력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을 맞이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한 미국의 의지는 철통과도 같다. 확장억제 약속 역시 그렇다”면서 “여기에는 완전한 범위의 미국의 능력, 즉 재래식 전력과 핵·미사일 방어 능력이 모두 포함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스틴 장관과의 환담 뒤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미 국방부 국가군사지휘센터(NMCC, National Military Command Center)에서 미군 수뇌부로부터 전략적 감시체계와 위기대응체계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가군사지휘센터가 미 국방부 내 핵심 지휘통제센터로, 유사시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주요 군 지휘관들을 직접 보좌하는 미 국방의 핵심 시설이라고 설명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