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위한‘돌봄·예방 교육’ 본격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삼호동 치매안심하우스에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돌봄 및 치매예방 교육 운영을 운영한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 예방을 도모하...
▲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을 갖는다.
한국 정상이 일본을 찾는 건, 지난 2019년 6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 오사카를 방문한 이후 약 4년 만이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방일과 한일정상회담 개최를 공식 발표하며, "방일 기간 중의 상세 일정은 현재 일본 측과 조율하면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번 방문으로 12년간 중단됐던 한일 양자 정상 교류가 재개되며, 이는 한일관계 개선과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한일 양국이 과거의 불행한 역사를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안보·경제·사회문화의 다방면에 걸친 협력이 확대되고, 양국 국민 간 교류가 한층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일 정상이 1년에 한 번 상대국을 방문해 정상회담을 갖는 이른바 '셔틀 외교'는 지난 2011년 노다 일본 총리가 이명박 당시 대통령을 만난 것으로 마지막으로 12년째 중단돼 왔다.
윤 대통령의 이번 방일에는 부인 김건희 여사도 동행해 기시다 일본 총리의 부인인 유코 여사와 친교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인사]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하헌제 ▶고용서비스정책관 박일훈 ▶경기지방고용노동청장 김도형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황종철
[인사] 재정경제부
◇ 과장급▲ 부동산시장과장 백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