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위한‘돌봄·예방 교육’ 본격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삼호동 치매안심하우스에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돌봄 및 치매예방 교육 운영을 운영한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 예방을 도모하...
▲ 사진=국회 본회의장 전경국회는 오늘(14일) 본회의를 열고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으로 희생된 사람들을 추모하고 피해 지역에 대한 복구 지원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김태호 위원장은 "이번 지진으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하며, 지진 피해에 대해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긴급 구호·피해 복구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기 위한 내용을 결의안에 담았다"고 제안 설명을 했다.
김 위원장은 또 "국회가 우리 정부로 하여금 국제적 위상에 부합하는 인도적 지원, 긴급구호 활동을 추진하고 우리 교민과 유학생, 여행객의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하는 내용도 결의안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해당 결의안은 재석 229인 중 찬성 228인, 기권 1명으로 가결됐다.
국회는 또 지진으로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위로하고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의연금 모금안도 함께 가결시켰다.
이에 따라 국회는 의원들의 2월분 수당에서 3%에 해당하는 금액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의연금으로 갹출하기로 했다.
[인사]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하헌제 ▶고용서비스정책관 박일훈 ▶경기지방고용노동청장 김도형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황종철
[인사] 재정경제부
◇ 과장급▲ 부동산시장과장 백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