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키노라이츠 제공넷플릭스 영화 <에놀라 홈즈 2>, 소지섭 주연 영화 <자백> 등 4개 작품이 키노라이츠 1월 셋째 주 새로운 ‘키노인증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인증작품의 선정 기준은 300편 이상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인증회원이 평가한 신호등 평점 지수와 평가 수 등을 종합해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지난해 11월 공개돼 넷플릭스 글로벌 1위 영화에 오르기도 한 <에놀라 홈즈 2>는 평가 수와 평점 등의 기준을 충족해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됐다. 한편 19일 기준 선호도를 나타내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 94%대를 유지하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돼지의 왕]은 공개된 지 10개월이 지났지만 19일 기준 97.5%라는 높은 키노라이츠 지수를 보여주며 키노인증작품이 되었다. 시청자들은 이 작품에 ‘나는 이 드라마가 끝났는데 또 보고 싶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 사진=키노라이츠 제공[체인소 맨]은 이번 주 선정된 키노인증작품 중 유일한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체인소의 악마 포치타와 계약을 맺고 악마의 심장을 가지고 살아가는 소년의 이야기로 작년 10월 공개되었다. 이후 높은 화제성으로 10월 2주 차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애니메이션으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들기도 했다.
소지섭 주연 영화 <자백> 또한 키노인증작품에 함께 포함됐다. ‘간만에 잘 만들어진 스릴러를 봤다’, ‘충실함과 독창성의 재구성’ 등 호평을 받은 끝에 개봉 3개월만에 키노인증작품이 되었다. 오는 2월 7일 넷플릭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키노인증작품은 2021년 12월 1일 이후 국내 공개된 작품으로 대상으로 매주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영화와 드라마 등을 모두 포함해 86개의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모든 작품 목록은 키노라이츠 앱 또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