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위한‘돌봄·예방 교육’ 본격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삼호동 치매안심하우스에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돌봄 및 치매예방 교육 운영을 운영한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 예방을 도모하...
▲ 사진=정진석 의원 페이스북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지도부와 함께 광주 5·18민주묘지를 찾아 “5·18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오늘(19일)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5·18 정신은 화해와 통합의 정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을 받치고 있는 두 기둥은 산업화와 민주화”라며 “5·18 민주화 운동은 민주화 기둥의 가치를 담았던 역사적 사건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5·18 핵심 회원들이 (며칠 전) 국립현충원을 찾아 당시 광주에서 순직한 군·경 묘역을 참배했다”며 “43년 비극을 끊어내는 참으로 감동적인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그 자리는 눈물 바다가 됐다고 하는데, 가해자와 피해자, 피해자와 가해자가 서로 용서하고 화합하는, 통합을 기약하는 그 장면 자체가 역사적 순간이었다고 감히 생각한다”며 “화해와 통합의 정신이 5·18 정신이고 대한민국의 정신이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그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인사]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하헌제 ▶고용서비스정책관 박일훈 ▶경기지방고용노동청장 김도형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황종철
[인사] 재정경제부
◇ 과장급▲ 부동산시장과장 백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