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 사진=KBS NEWS군 내부에서 무인기가 서울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했을 가능성이 제기된 것은 야당 의원들이 의혹을 제기한 이후였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 관계자는 오늘(6일) 기자들과 만나 “1월 1일 이전에 비행금지구역 북쪽을 지나간 미상의 항적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난달 26일 북한 무인기가 서울 영공을 침범한 이후 군은 합참 전비태세검열실과 레이더 전문 평가단 등 20여 명을 동원해 관련 부대들의 상황 조치와 정밀한 항적 조사를 위한 검열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그때까지 식별하지 못한 미상의 항적 하나가 비행금지구역 북쪽 일부를 지났을 가능성이 제기돼 합참의장에게 1일 판정 결과를 최초 보고했다.
당시 합참의장은 정확한 확인을 위해 추가 보완조사를 지시했고, 2일 재조사를 거쳐 3일 비행금지구역 침범 가능성이 크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다.
국방부 관계자는 “군 당국이 비행금지구역 침범 가능성을 확인하기 전임에도 일부에서 비행금지구역 안에 들어왔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다른 쪽에서는 출처가 어디인지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경과를 공개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지난달 28일 국회 현안보고 당시 제시한 무인기 항적을 나타낸 지도 자료와 관련해서는 합참 관계자는 “당시 지도에는 무인기가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했다”고 설명니다.
합참 관계자는 “당시 보고된 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그때까지 알고 있던 것을 그린 것”이라며 “추후에 분석해 보니 당시 지도에 표시된 것보다 무인기가 조금 더 (남쪽으로) 내려왔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국방부는 지난달 28일 국회 국방위에 무인기 관련 현안 보고를 하면서 무인기 항적이 담긴 지도 자료를 제시했고 야당 의원들은 해당 지도를 근거로 무인기가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법원, "방통위, 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 취소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YTN 우리사주조합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유진이엔티(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최수진)는 28일 언론노조 YTN 지부와 YTN 우리사주조합이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최다액출자자변경 승인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언론노조 ...
검찰, ‘위례신도시 특혜’ 유동규·남욱·정영학에 징역 2년 구형
[뉴스21 통신=추현욱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과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유 전 본부장 등의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 위반 등 공판에서 유 전...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