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 사진:Twitter @emo_atlan https://twitter.com/emo_atlan/status/1608752816641933313 일부 크롭지난달 30일 진행된 고체연료 사용 우주발사체 비행시험으로 시민들이 혼란을 겪은 것과 관련해, 국방부가 많은 시민들이 목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국방부 관계자는 오늘(2일) “여러 무기체계를 비롯해 발사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야간에 시험 발사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비행시험을 목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국방과학연구소도 해상 안전 구역 확보, 어민의 조업 지장 최소화, 기상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부득이하게 어두워진 시간에 비행 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 관계자는 “비행시험 전 낮 시간대에 기상 상황이 적합해 한차례 발사 시험을 하려 했지만 인근 수역에서 조업 중인 어선과의 협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시험을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발사 직후 시험 비행 사실이 바로 공개되지 않은 데 대해선, 국방부 관계자는 “무기 등 체계를 개발할 때 여러 번의 시험을 하는데 매번 관련 정보를 공개하거나 군 내부에서 공유하지 않는다”며 “이번 시험에서도 사전에 공유되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국민들이 놀라는 일 없도록 발사 즉시 발사 사실을 공지하는 등의 방안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오후 6시쯤 군 당국은 고체연료 사용 우주발사체 2차 시험 발사를 실시했으며, 사전 예고나 발사 사실 확인이 제때 이뤄지지 않아 혼란이 불거진 바 있다.
한편, 국방과학연구소는 지난달 30일 비행시험에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발사체의 2단과 3단, 4단에 해당하는 추진체가 각각 정상적으로 연소했다고 설명했다.
발사체의 1단과 2단, 3단은 고체 연료, 4단은 액체 연료를 사용하며 지난 3월 1차 비행시험에서는 2단 추진체의 연소만 검증했다.
연구소는 이번 비행시험 성공에 대해 “우리 군의 독자적 우주전력 건설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이정표이자 제7대 우주강국 도약을 위해 진일보한 것”이라고 자평했다.
법원, "방통위, 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 취소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YTN 우리사주조합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유진이엔티(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최수진)는 28일 언론노조 YTN 지부와 YTN 우리사주조합이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최다액출자자변경 승인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언론노조 ...
검찰, ‘위례신도시 특혜’ 유동규·남욱·정영학에 징역 2년 구형
[뉴스21 통신=추현욱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과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유 전 본부장 등의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 위반 등 공판에서 유 전...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