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위한‘돌봄·예방 교육’ 본격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삼호동 치매안심하우스에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돌봄 및 치매예방 교육 운영을 운영한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 예방을 도모하...
▲ 사진=외교부우리나라가 미국 등과 내년에 공동 주최하는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준비를 위해 정부가 국내 전문가들과 회의를 열었다.
외교부는 어제(20일)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준비를 위해 ‘민주주의와 반부패, 그리고 한국의 경험’을 주제로 한 원탁 회의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민주주의 정상회의는 세계적인 권위주의 부상에 대응해 민주주의 진영의 결집과 미국의 지도력을 회복하자며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주도한 것으로, 지난해 12월 1차 회의가 열렸다.
우리 정부는 내년 3월 29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는 제2차 회의에서 인도·태평양 지역을 대표해 네덜란드, 잠비아, 코스타리카와 함께 공동 주최국 역할을 맡게 된다.
박용민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은 개회사에서 자유와 인권, 법치라는 가치와 규범을 기반으로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강조했다.
또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학계와 시민사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인사]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하헌제 ▶고용서비스정책관 박일훈 ▶경기지방고용노동청장 김도형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황종철
[인사] 재정경제부
◇ 과장급▲ 부동산시장과장 백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