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위한‘돌봄·예방 교육’ 본격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삼호동 치매안심하우스에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돌봄 및 치매예방 교육 운영을 운영한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 예방을 도모하...
▲ 사진=더불어민주당 제 122차 의원총회더불어민주당은 오늘(9일)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소위와 전체회의를 잇달아 열고 '안전운임제 일몰 시한 3년 연장 법안'을 의결할 계획이다.
반면,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파업 중인 화물연대의 업무복귀가 먼저라며 회의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토위 민주당 간사인 최인호 의원은 KBS와의 통화에서 "정부·여당안(3년 연장안) 수용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 측 의원들이 국토위 회의에 불참하면 해당 안을 단독으로 통과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면, 국토위 국민의힘 간사인 김정재 의원은 "합의된 일정이 아닌 만큼 회의에 참여하지 않겠다"면서 "'선(先) 복귀 후(後) 논의'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어제 민주당은 정부·여당이 제안한 안전운임제 일몰 시한 3년 연장을 수용하겠다며 입법 추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반면 국민의힘은 민주당 중재안에 거부 의사를 밝히며 여야 합의가 이뤄지기 전에 집단운송거부 중인 화물연대의 업무복귀가 우선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인사]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하헌제 ▶고용서비스정책관 박일훈 ▶경기지방고용노동청장 김도형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황종철
[인사] 재정경제부
◇ 과장급▲ 부동산시장과장 백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