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왼쪽부터 전영대 AI케이허브 이사회 의장, 한정원 어반컴플렉스 디지털디렉터, 장원철 어반컴플렉스 대표, 김상회 AI케이허브 대표, 오경주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AI케이허브 사외이사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어반컴플렉스와 AI케이허브는 ‘AI 기반 미술품 직경매 시스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어반컴플렉스 장원철 대표와 AI케이허브 오경주 사외이사는 18일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에 서명했으며, 양 기업은 시장의 적정가 예측 등 미술품 직경매에 전방위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AI케이허브는 연세대학교 인공지능 교수진과 박사들로 구성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딥러닝·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AI 컨설팅을 제공해 이목을 끈다. 주요 경영진으로 20년 이상 금융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연구해 온 오경주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사외이사로 참여했으며, 연세대 투자정보공학 박사를 졸업하고 메리츠증권 등 금융권에서 20여 년간 재직한 전상용 박사가 CIO로 참여하고 있다.
어반컴플렉스는 아시아 최대의 스트리트 어반 & 스트릿 컬처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를 주최했으며, 도시적이며 혁신적인 아티스트와 함께 디지털 예술놀이터를 만드는 기업이다. 또한 어반컴플렉스는 MWC2022에서 ‘이프랜드(ifland)’와 메타버스 전시를 진행하며 메타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AI케이허브의 오경주 사외이사는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지속적인 공동 연구로 AI를 기반으로 한 경매 기술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원철 어반컴플렉스 대표도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사용자의 편리함과 신뢰성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미술품 경매 시스템을 구축해 제한적인 기존의 미술품 경매 시장 확장과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뉴스21 통신=추현욱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민주주의, 내란으로 한순간에 무너졌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