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 및 애자일·협업 전문 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이사 장용훈)이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해 사업 확대 및 기술 서비스 강화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각 분야 전문 인력의 채용을 적극적으로 확대, 2023년까지 두 자릿수 규모의 인력을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채용 분야는 △프로젝트 매니저/리더(PM/PL)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자 △리눅스·미들웨어 엔지니어 △퍼블릭 클라우드 엔지니어 △쿠버네티스·오픈스택 엔지니어 △UI/UX 기획자 △아틀라시안 지라(Jira)·컨플루언스(Confluence) 개발자 및 엔지니어 △영업 △마케팅 등 모든 직군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의 개발 및 엔지니어 조직은 쿠버네티스(Kubernetes)·컨테이너(Container)·오픈스택(OpenStack) 등 최신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서비스함으로써 넓은 범위에서 기술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오픈소스컨설팅은 자체 개발한 제품을 오픈소스 기반으로 모두 공개함으로써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기여(Contribution)할 수 있는 역할도 하게 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직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 생활 균형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격주 4일제 시행(격주 금요일 휴무) △개인이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차 출퇴근제 △연간 360만원 복지 포인트 제공 △육아 포인트 월 20만원 제공 △야간/주말 작업 시 대체 휴가 지급 △입사 1주년 기념 휴가 및 상품권 지급 △3·6·9 안식 휴가 및 포상금 지급 △350만원 한도 노트북 구매 지원 △휴대전화 사용료 월 7만원 지원 △다양한 메뉴의 조식 제공 등 직원에게 최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국내 및 해외 기술 콘퍼런스 참여 지원 △직무 역량 개발을 위한 대내외 교육·세미나 지원 △자격증 교육·취득비 및 도서 구매비 지원 등 직원의 성장·발전을 위한 항목은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이처럼 차별화한 복지 정책을 인정받아 2019년 서울산업진흥원 주관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오픈소스컨설팅 채용 담당자는 “직원들 의견을 반영해 매년 복지 제도를 강화·확장하고 있다. 올해 ‘시차 출·퇴근제’, ‘반반차 제도’ 등을 신설했으며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피드백이 많다”고 말했다.
최근 오픈소스컨설팅은 기존 사내 추천 제도의 범위를 외부로 확대해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지인, 동료 등 우수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받은 인재가 입사할 시 추천인에게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추천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컨설팅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한진규 부사장은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의 니즈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수 인력의 확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인재 추천 제도를 사외로 확대하는 등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오픈소스컨설팅과 함께 성장해 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