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 / 본문과 직접적인 관련없음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발견되지 않았던 무척추동물 10종이 독도와 울릉도에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오늘(24일) 독도와 울릉도 생물 다양성 조사에서 환형동물(척추가 없고, 속이 빈 원통 모양으로 생긴 동물)인 헤테로드릴러스 속 등 신종 무척추 동물 10종의 서식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조사를 통해 ‘긴참염통성게(가칭)’ 등 국내 미기록종 3종도 새로 발견됐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신종 무척추동물 중 요각류 2종은 아예 새로운 ‘속(Genus)’에 속하는 종으로, 최초 발견지인 독도 이름을 붙여 각각 ‘독도레체스(Dokdocheres)’와 ‘아마로미존(Amalomyzon)’이라는 속명이 부여됐습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발견된 신종 동물 10종 등을 국내외 학술지에 등록하고, 국가 생물 종 목록에도 등재할 계획입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제주도 해역에서만 관찰되던 멸종위기 야생생물 II급 ‘의염통성게’가 울릉도 해역에서 서식하고 있는 사실도 처음 확인됐습니다.
연구진은 제주 앞바다에서 서식하던 ‘의염통성게’가 해수온 상승 등 기후변화 영향으로 서식지를 옮겨갔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서식 면적 등 추가 정밀 조사를 벌일 방침입니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