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레노버한국레노버가 18일 국제 비영리 단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 함께 난치병 환아 소원 성취와 쾌유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곰 인형을 만드는 ‘위시베어 프로젝트(Wish Bear Project)’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레노버는 연례 사회공헌 프로그램 ‘GMOS (Global Month of Service)’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다. 그중 하나로 한국레노버는 올해 10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을 맞이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의 위시베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레노버 임직원 50여 명이 참가해,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손수 곰 인형을 제작했다. 레노버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위시베어와 함께 환아들의 학습 지원을 위한 노트북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레노버는 사회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진보된 기술과 다양한 기회 제공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레노버의 책임 의식을 바탕으로 난치병을 투병 중인 아동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전해주고자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의기투합해 위시베어 곰 인형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레노버 ISG 코리아 신규식 대표는 “레노버가 올해 위시베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레노버는 지속적인 글로벌 자선 활동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