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 사진=제20대 대통령실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당시 ‘비속어 논란’에 대해 “저희가 이것의 심각성을 갖고 있는 건 ‘비속어 논란’이 아니”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오늘(27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하지도 않은 발언을, 그리고 있지도 않은 발언을 (보도한 것을 문제 제기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거기는 순방외교의 현장이었다. 그야말로 국익을 위해서 대통령이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하는 그런 자리였다”며 “그런 자리에서 우리의 최우방 동맹국을 폄훼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고 기정사실화되는 것, 이것이 문제의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왜 일부 언론은 우리도 특정할 수 없는, 누구도 특정할 수 없는 것을, 이른 시간에 특정해서 자막화하고 그것을 반복재생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그것을 기정사실화해서 미국 측의 의견을 물어봤을까”라며 “이것이 과연 ‘저널리즘의 사실확인을 위한 노력인가, 중립성과 어떤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한 노력인가’라고 생각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 부대변인은 다만 “만약에 비속어가 이 논란의 본질이라면 대통령이 유감 표명이든 그 이상이든 주저할 이유도 없고 주저해서도 안 된다”며 “국민들이 불편하다면 당연히 대통령 입장에서는, 지도자 입장에서는 그것을 국민들에게 설명할 의무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본질은 그것(비속어 논란)이 아니고, 그것이 과연 어떤 의도나 어떤 맥락에서 이뤄졌는지 먼저 확인하고 그 과정을 국민들이 이해한 그 다음에 다른 문제가 있다고 그러면 얼마든지 설명드릴 수 있다”며 “그 점에서 그러면 야당 지도부를 모시고 설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의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발언이 보도되는 과정에서, ‘바이든’이라는 단어로 확정해 보도된 경위 등을 먼저 따지고, ‘XX’발언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겠다는 취지로 보인다.
이 부대변인은 ‘바이든이라는 표현은 없었고, 날리면이라는 표현이었다는 것은 어떤 근거를 가지고 최종 판단을 한거냐’는 질문에는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했다”며 “저희가 확인한 전문가들로부터 들은 얘기는 ‘바이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미국 쪽으로부터 입장을 전달받았는지에 대해서는 “정부 당국자가 ‘미국으로부터 아무런 문제 없다’, 이런 답을 들었다는 얘기를 공개적으로 한 바 있다”고 말했다.
법원, "방통위, 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 취소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YTN 우리사주조합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유진이엔티(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최수진)는 28일 언론노조 YTN 지부와 YTN 우리사주조합이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최다액출자자변경 승인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언론노조 ...
검찰, ‘위례신도시 특혜’ 유동규·남욱·정영학에 징역 2년 구형
[뉴스21 통신=추현욱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과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유 전 본부장 등의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 위반 등 공판에서 유 전...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