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미래엔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9월 15일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1권을 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세움은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1의 정식 출간을 앞두고 현재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은 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자연·생물 유튜브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와 함께 ‘똥’을 탐구해 보며 자연 생물들의 생태와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학습 만화 시리즈다. 인기 키즈 유튜브 크리에이터 에그박사는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가 모여 도시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신비롭고 놀라운 자연 생물의 이야기를 영상에 가득 담아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간은 똥을 주제로 ‘학습 만화’와 ‘정보 페이지’, ‘똥 카드’로 구성됐다. 학습 만화와 정보 페이지는 에그박사와 함께 똥에 대한 생생한 만화를 읽으며 똥의 주인을 추리해 보고, 생물의 다양한 정보를 실감 나는 사진과 함께 배울 수 있다. 똥의 주인이 주로 무엇을 먹고살며, 어디에 사는지, 영역을 표시하는 도구이자 몸을 보호하는 안식처,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는 보금자리로 쓰이는 똥의 다양한 쓰임새도 알아본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특별 부록 똥 카드는 앞면에는 생물의 세밀한 똥 그림이, 뒷면에는 똥의 주인인 생물의 생생한 사진이 수록돼 있다. 카드 앞면의 생물 똥과 단서를 보고 누구 똥일지 생각해 본 다음, 카드를 뒤집어 정답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책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재미있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아이들의 영원한 인기 주제인 똥에는 흥미진진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어 생물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에그박사와 함께 똥을 요리조리 탐구하면서 스스로 주변 자연에 대한 관찰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 관세청 인사발령
▶과장급 전보(2026년 1월 14일자)관세청 기획재정담당관 나 종 태 (羅鐘太)관세청 법무담당관 장 진 덕 (張鎭德)관세청 통관기획과장 양 승 혁 (梁昇爀)관세청 심사정책과장 박 천 정 (朴天正)관세청 조사총괄과장 최 문 기 (崔文箕)김포공항세관장 김 희 리 (金熺里)서울세관 심사1국장 이 광 우 (李光雨)서울세관 조사2국장 김 현 석 (金炫錫)천...
[인사] 영림원소프트랩
1월 9일자◇ 임원 승진상무△ 심영근(PMS사업부장) △송기연(제조유통사업부장) △주덕중(공공사업부장)상무보△권기석(국내클라우드사업부장) △정종근(제조유통사업부 수석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