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메라키플레이스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추석 연휴 기간(9월 9일~12일)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방침은 연휴 기간 코로나19 환자 등 유저들이 공백 없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결정했다. 또한 이번 연휴는 전면적 거리 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명절로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진료 및 약 처방이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 타지에서도 앱을 통해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닥터 서비스 정상 운영 방안은 △연휴 기간 진료 서비스 유지 △약 배송 및 수령 서비스 제공 △고객센터 운영 등 세 가지다. 진료 및 약 처방 수요가 많은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는 진료 후 처방 약을 밤 10시까지 당일 퀵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외 지역에서는 근처 영업 약국 조회 및 처방전 발송 기능을 제공해 환자들이 최대한 빨리 약을 받을 수 있게 한다. 고객센터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연휴 기간에도 불편사항을 해소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할 예정이다.
나만의닥터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 추세지만, 현재 추이로 보아 연휴 기간에도 수만 명 대의 확진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정상 운영을 통해 확진자들은 연휴 기간에도 진료 및 약 처방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며 “급체·감기 등 코로나19 외의 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도 진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나흘간의 긴 연휴와 코로나19로 의료 공백 상태에 놓이는 환자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