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와 상생하는 프로농구단으로 새 출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연고프로팀 고양 캐롯 점퍼스 프로농구단이 지난 25일 고양체육관에서 창단식을 개최했다.
농구단이 올해 6월 데이원자산운용에 인수된 이후 최초로 구단명이 공개된 날인만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의회 의장, 대우조선해양건설 김용빈 회장, KBL 총재, 농구단 대표이사 허재(前 국가대표 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 캐롯 점퍼스 프로농구단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새롭게 출범하는 농구단을 위해 고양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10월 개막하는 2022-2023 시즌에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창단식에서는 감독 및 선수단 소개와 함께 공식 엠블럼, 마스코트‘대길이’가 공개됐다. 구호와 응원가 퍼포먼스가 창단식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지난 7월 25일 데이원스포츠와의 연고지 협약을 통해 고양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증진과 프로농구발전에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