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나디오숏폼 형식의 힐링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나디오 개발사인 이어가다(공동대표 최자인·박현아)가 국내 최초로 오리지널 옴니버스 오디오 콘텐츠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디오에 소속된 오디오 작가는 스스로 에세이를 녹음하는 과정을 통해 복잡한 출간 과정을 거치지 않고 나디오 플랫폼 내에서 자체 오디오북을 출간할 수 있다.
힐링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나디오는 자체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오디오 작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플랫폼 내 자체 커뮤니티를 통해 나디오의 오디오 작가들은 서로 소통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나디오의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통해 오디오 작가들은 국내 최초로 공동 제작 옴니버스 오디오북을 출간한다.
웹소설이나 드라마의 경우 이미 공동 제작 시스템이 빈번하게 진행됐지만, 오디오북을 옴니버스로 공동 제작하는 것은 국내 최초의 시도이다. 나디오의 옴니버스 오디오북 콘텐츠는 ‘~괜찮아 시리즈(김선희 외 5인)’, ‘이런 내가 좋다(박정연 외 3인)’로 나디오 웹사이트와 앱에서 청취할 수 있다.
나디오 개발사인 이어가다의 최자인·박현아 공동대표는 “공통된 하나의 주제로 작가들이 한 편씩 자신의 스토리를 이야기한 국내 최초의 오리지널 오디오북”이며 “이는 가수들이 함께 컴필레이션 앨범을 제작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설명했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