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국내 권위있는 갤러리 중에 하나인 미쉘 갤러리(관장 권보경)는 7월 30일 부터 9월 3일까지 박재희 작가(Artist Rose 닉네임)의 '광야: 부르심과 인도하심으로'를 테마로 한 초대전을 갖는다고 4일 밝혔다.
박재희 작가는 작품을 통해 "너른 광야에서 인생의 종착지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공감과 위로를 나누어주며 인생의 나침반과 같은 역할이 되고자하는 바람을 담았다."며, "광야는 인생 여정의 장으로 사막같이 표현하고 Deep Blue 색으로 나타내는 특별한 의미가 숨어져 있다."며 작품마다 의미를 부여했다고 말했다.
광야에서 보는 하늘로, 광야에서 꼭 필요한 생명수인 오아시스 안의 물로, 우리가 살면서 꼭 필요한 소금 같은 삶이 외치는 의미를 담아 신이 보이는 광야 만큼 또 다른 광야로 볼 수 있는 드넓은 바다로도 표현했다.

또한 박 작가는 누구나 한 번 살다가는 삶 속에서 한 줄기 소망의 빛을 바라보며 광야에서의 삶에서 축복의 땅으로 무사히 안착할 수 있는 삶으로 통과하길 바라며 "오늘도 수행하는 마음으로 작업을 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제8회 대한민국평화예술제 서양화 부문 특선 수상으로 두각을 나타낸 박재희 작가는 2015년도 이후로 초대개인전 6회, 국내/해외 단체전 17회 등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박재희 작가는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디자인경영을 졸업한 이학박사이며 '아트콜라보를 통한 아티스트의 퍼스널 마케팅'이란 주제로 국내 최초 아티스트 관점에서 논문을 발표했었다.
김종근 미술평론가는 "그녀(박재희 작가)가 사용하는 색채의 다양한 하모니와 구성력도 그녀가 지향하는 작업의 방향을 밝게 하고 있다. 따뜻하면서 균형 잡힌 서정적인 색깔로 회화의 품격을 보유하고 있는 측면에서 더욱 그 기대감이 증폭된다."라고 평한 바 있으며, 작품의 배경에는 작가의 인성과 가족과의 소통 그리고 신에 대한 진실한 믿음이 바탕이 되고 있다고 박재희 작가의 장래성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박재희 작가(사진제공_박재희)

[인사] 관세청 인사발령
▶과장급 전보(2026년 1월 14일자)관세청 기획재정담당관 나 종 태 (羅鐘太)관세청 법무담당관 장 진 덕 (張鎭德)관세청 통관기획과장 양 승 혁 (梁昇爀)관세청 심사정책과장 박 천 정 (朴天正)관세청 조사총괄과장 최 문 기 (崔文箕)김포공항세관장 김 희 리 (金熺里)서울세관 심사1국장 이 광 우 (李光雨)서울세관 조사2국장 김 현 석 (金炫錫)천...
[인사] 영림원소프트랩
1월 9일자◇ 임원 승진상무△ 심영근(PMS사업부장) △송기연(제조유통사업부장) △주덕중(공공사업부장)상무보△권기석(국내클라우드사업부장) △정종근(제조유통사업부 수석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