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북라이프 /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표지북라이프가 사람과 사랑에 관한 인생 삑사리의 기록을 담은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는 상실의 아픔, 떠나간 인연, 상처로 얼룩진 기억 등 늘어가는 나이만큼이나 말 못 할 속앓이는 쌓여가지만, 자신을 돌아볼 여유는커녕 매일 닥쳐오는 일상을 버텨내기에도 바쁜 이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이 책은 사랑과 사람이 힘겨워도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잃고 싶지 않은 여성들을 위한 서른두 번의 위로를 담았다.
전작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 ‘오늘도 엄마에게 화를 내고 말았다’를 통해 세상의 엄마와 딸들에게 다정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던 장해주 저자는 이번 책에서 현실에 치여 자신의 마음을 외면해 온 이 시대의 여성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도록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에는 친구에게 부케를 받기 2주 전 파혼했던 이야기, 돈 달란 소리를 꺼내기가 힘들어 6개월 치 월급을 떼이면서도 찍소리도 못했던 이야기, 폭언을 서슴지 않던 남자친구의 가스라이팅을 사랑이라고 믿었던 이야기 등 솔직하고 시원한 인생 삑사리의 기록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는 한없이 무너져 내리는 삶의 폭풍 한가운데에 있지만, 자기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를 찾는 독자라면 이 책에서 ‘지금의 자신’도 괜찮다는 용기와 응원을 얻을 수 있다.
[인사] 관세청 인사발령
▶과장급 전보(2026년 1월 14일자)관세청 기획재정담당관 나 종 태 (羅鐘太)관세청 법무담당관 장 진 덕 (張鎭德)관세청 통관기획과장 양 승 혁 (梁昇爀)관세청 심사정책과장 박 천 정 (朴天正)관세청 조사총괄과장 최 문 기 (崔文箕)김포공항세관장 김 희 리 (金熺里)서울세관 심사1국장 이 광 우 (李光雨)서울세관 조사2국장 김 현 석 (金炫錫)천...
[인사] 영림원소프트랩
1월 9일자◇ 임원 승진상무△ 심영근(PMS사업부장) △송기연(제조유통사업부장) △주덕중(공공사업부장)상무보△권기석(국내클라우드사업부장) △정종근(제조유통사업부 수석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