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문화기획단무대공감콘서트와 뮤지컬, 연극, 축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문화기획단 무대공감이 부산시 영도구에 위치한 젬스톤 영도에서 콘서트 ‘젬스톤 음악수영장’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젬스톤 영도는 오래된 실내 수영장을 카페로 개조해 입소문을 탄 부산의 대표적인 도시 재생 공간으로, 실내 수영장의 콘셉트를 그대로 살린 콘서트를 통해 더위를 잊도록 한다.
콘서트에는 빅마마의 리더 신연아 밴드, 이탈리아에서 내한하는 반도네온 듀오 Pasquale Stafano & Gianni Iorio (빠스꽐레 스타파노, 지안니 이오리오), TV 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에서 인기를 모았던 부산 밴드 하퍼스의 콘서트와 부산 청년예술가들의 작품 전시 및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최근 다시 활동을 시작하며 주목받은 교수돌 빅마마의 리더 신연아가 오래 호흡을 함께 맞춘 밴드와 들려주는 감성적인 여름 음악들과 흥겹고 신나는 부산밴드 하퍼스가 시원한 여름 선물을 할 예정이다.
신연아는 여름에 듣기 좋은 프렌치 팝과 재즈곡, 본인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탈리아 반도네온 듀오와 함께하는 특별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처음 내한하는 이탈리아 반도네온 듀오 빠스꽐레 스타파노와 지안니 이오리오가 부산의 관객들을 위한 열정적인 연주를 준비하고 있다.
반도네온 연주자 지안니 이오리오는 유럽의 3대 반도네온 연주자로 뽑힐 만큼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작곡가이자 편곡자, 피아니스트인 빠스꽐레 스타파노와 30년 가까이 서로 호흡을 맞추며 자신들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문화기획단 무대공감 측은 "젬스톤 음악 수영장은 코로나19 이후 관객과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린 아티스트들과 무대를 기다린 관객들이 함께 더위를 잊고 음악 속에 빠져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2022년 7월 23일 오후 3시, 오후 7시 2회에 걸쳐 젬스톤 영도에서 열린다. 공연 문의는 문화기획단 무대공감으로 하면 되며, 티켓은 3만원 균일가이다.
[인사] 관세청 인사발령
▶과장급 전보(2026년 1월 14일자)관세청 기획재정담당관 나 종 태 (羅鐘太)관세청 법무담당관 장 진 덕 (張鎭德)관세청 통관기획과장 양 승 혁 (梁昇爀)관세청 심사정책과장 박 천 정 (朴天正)관세청 조사총괄과장 최 문 기 (崔文箕)김포공항세관장 김 희 리 (金熺里)서울세관 심사1국장 이 광 우 (李光雨)서울세관 조사2국장 김 현 석 (金炫錫)천...
[인사] 영림원소프트랩
1월 9일자◇ 임원 승진상무△ 심영근(PMS사업부장) △송기연(제조유통사업부장) △주덕중(공공사업부장)상무보△권기석(국내클라우드사업부장) △정종근(제조유통사업부 수석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