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본사 월정사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와 사단법인 문수청소년회가 8월 12일 세계 청소년의 날에 앞서 8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부제: MeMe (Meditation for Mindful Teen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월정사와 자연명상마을, 박물관 등 오대산 월정사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청소년들과 외국인 학생들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회의 일상이 회복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대외 활동을 중단했던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위로와 안정, 그리고 자아실현의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자 행사를 준비 중이다.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은 지난해 개최됐던 ‘강원도세계청소년명상주간’을 기반으로 올해는 국제 행사로 준비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가볍게 체험할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으로 전통적인 좌선명상을 포함해 차(茶)명상, 음식명상, 걷기명상, 요가명상 등 다양한 명상 체험을 통해 일상이 명상으로 집중되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진종오 올림픽사격금메달리스트 등 스포츠 스타를 초대해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에서의 집중과 몰입의 경험을 들어보고,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를 초대해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명상, 자존감과 리더십 향상 등에 대해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한다. 또한 각종 명상 체험부스 운영, 물놀이 한마당,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초대되는 축하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문수청소년회 상임이사 월엄스님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는 시기에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방안으로 명상을 통해 자기를 돌아보고,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명상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것 자체가 명상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싶다”며 “많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명상의 경험을 전해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더욱 몰입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전국의 중·고생에 해당하는 14~19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고, 웹사이트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