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문화체육관광부문화체육관광부는 방송영상인재교육원, 국내 영상대학원을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환경에서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는 융합형 전문 인재를 본격적으로 양성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 특화 과정’을 만들어 6월 15일(수)부터 교육을 시작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 특화 과정’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예비 창작자와 연계해 밀착형 도제식 지도, 제작사 현장 실습 등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기획 개발한 과제(프로젝트) 중 1편을 선정해 본제작과 후반제작(포스트 프로덕션), 송출까지의 전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총괄 연출을 맡았던 ‘스튜디오 피아이시(PIC)’ 임병훈 제작본부장을 비롯해,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사 ‘글라인’ 박현지 부대표, ‘팬엔터테인먼트’ 서윤혜 기획본부장 등 업계 전문가 7명이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또한 문체부는 지난 2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 전문학과 또는 특화 교육 과정을 개설·운영할 수 있는 국내 영상대학원을 공모했으며, 이후 심사를 거쳐 동국대 영상대학원과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2곳을 선정했다.
동국대 영상대학원과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은 현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각 영상대학원의 전문성을 극대화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환경에서 날개를 달고 있는 한류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와 플랫폼을 잘 이해하고 미디어 산업을 선도할 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I부터 파크골프까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2월 특강 수강생 모집
동두천시는 시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2월 평생학습관 특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2월 2일부터 3월 28일까지 8주간 운영되며, 총 12개 강좌에서 129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강좌는 성악, 타로, AI, 웃음치료, 네일아트, 웰다잉, 보타니컬 아트, 퀼트, 라틴댄스, 떡·베이킹, 파크골프 .
연천군, 고등학생 대상 미국 LA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천군이 지원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LA에 위치한 Pacific States University에서 ..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2026년도 전시 대관 신청자 모집
양주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조성된 양주시청 오픈갤러리의 2026년도 대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오픈갤러리는 전시 기회가 부족한 시민 작가 또는 단체에게 무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전시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
양주시,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양주시가 신규 농업 인력을 육성하고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오는 1월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대상자에게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시중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남양주시, 반려견 놀이터 3곳 조성…사람과 반려동물 공존 환경 만든다
남양주시는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진접읍, 평내동, 별내동 일원에 반려견 놀이터 3개소를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에 따라 지역 내 반려견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확보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하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운동교실 운영
남양주시는 13일부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치매 예방과 신체 기능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 2회, 회당 1시간씩 진행된다.특히 매주 화요일에는 남양주시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