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경일 후보, 파주시장 당선...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2-06-02 08:47:27
  • 수정 2022-06-02 09:51:58

기사수정
  • 파주시의회의원(비례포함)...민주 8명, 국힘 7명 당선
  • 파주시 교하동이 속한 파주시 나선거구 당선인 3명...1위 박은주,2위 최창호,3위 이정은
  • 고양시장 당선인...이동환 국민의힘 후보
2일 오전 7시 50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현황을 종합한 결과, 제8회 지방동시선거에서 기초단체장인 경기 파주시장으로 김경일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김후보의 득표율은 50.18%였다.

또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현황에 따르면 파주시 기초의회의원으로 비례대표를 포함하여 더불어민주당 소속 후보가 8명(비례대표 1명), 국민의 힘 소속 후보가 7명(비례대표 1명)이 각각 당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제8회 지방동시선거  구,시,군의회의원 선거에서 가장 관심을 가졌던 경기 파주시 나선거구에서는 당선인은 3명이며 당선인은 박은주(득표율 37.52%), 이정은(득표율17.28%) 더불어민주당 후보들과 최창호(득표율28.61%) 국민의 힘 후보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2일 확인됐다.

제8회 지방동시선거  파주시 나선거구 획정지역은 탄현면, 교하동, 운정3동이다.

지난달 15일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경기도 내 광역의원수를 기존 129석에서 12석이 증가한 141석으로, 기초의원 수는 447명에서 13명이 늘어난 460명으로 조정돼 경기도내 광역의원 선거구는 용인과 고양, 화성시에서 각각 2석이, 수원과 남양주, 평택, 파주, 시흥, 하남에선 각각 1석이 늘었었다.

이로서 김경일 파주시장 당선인의 공약중에 하나인 경기도 파주시내 '대학병원, 의료복합단지(파주메디컬클러스터)조성 사업'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아울러 기초단체장인 경기 고양시장으로 이동환 국민의힘 후보가 득표율 51.14%로 당선된 것으로 2일 오전 7시 50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현황에서 확인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도5호선 강제동 도로포장 보수공사 ‘부실 논란’…특허공법·재활용 아스콘 사용 여부도 도마 위 충북 제천시 명지동 245-5번지, 662-5번지 일원 지방도 합류로 와 국도 5호선 강제동 구간에서 최근 진행된 도로포장 공사가 ‘부실시공’ 논란에 휩싸였다.포장 직후임에도 도로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요철이 심해 “새 도로라고 보기 어렵다”는 민원이 잇따르면서, 공정관리 및 특허공법 적용 과정에 대한 전면 점검이 필요하다...
  2. [1보] 이재명 대통령, 남아공서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첫 회담 [1보] 이재명 대통령, 남아공서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첫 회담
  3. [속보] 메르츠 獨총리, "한반도·北 상황에 관심…한국의 대중국 인식 궁금" 메르츠 獨총리 "한반도·北 상황에 관심…한국의 대중국 인식 궁금"
  4. “도심 속 힐링 명소 태화강국가정원, 겨울 문턱에 감성 더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초겨울 햇살 속에서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이 황금빛 억새와 고즈넉한 수변 풍경을 드러내며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십리대숲을 따라 흐르는 강바람, 부드러운 정원길, 그리고 무장애 탐방로까지 갖춘 국가정원은 계절마다 새로운 풍경을 선사하며 울산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고 있다.태화강국가정원은 2020년...
  5. 파주시, 내년 설 명절 전후 1인당 10만원 ‘기본생활안정지원금’ 지급...예산안, 시의회 통과하는 대로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소비 증진과 민생 안정을 위해 내년 초 시민들에게 1인당 10만원의 ‘기본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25일 국내 유력 매체에 따르면 최근 파주시는 파주시의회에 예산안을 제출했다. 여기에 기본생활안정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이 담겼다. 총 사업비는 531억원 규모다. 지원금은 지역 화폐인 파주페이로 .
  6. “존엄하게, 동등하게”…울산 자원봉사 현장에 인권의 기준 세우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종길)는 11월 21일 오후 울산광역시청 시민홀에서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존엄하게 동등하게-인권으로 물드는 자원봉사 현장’을 주제로, 인권교육센터 ‘들’의 전문강사들이 참여해 자원봉.
  7. 고성군 반암항 '어촌뉴딜' 실상은 '유령 계원'놀이터? (강원 고성 =서민철 기자) 총사업비 100억 원 이상이 투입된 강원도 고성군 '반암항 어촌뉴딜 300' 사업이 어촌계의 불투명한 운영과 행정 당국의 관리 감독 부실로 인해 좌초 위기에 처했다. 특히 어촌계 운영을 좌지우지하는 계원 중 상당수가 실제 거주하지 않는 '위장 전입자'라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고성군과 거진읍은 형식...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