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경기도체육회경기스포츠과학센터는 수원대학교 건강과학대학과 지난 10일(화) 경기도체육회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수원대학교 송승민 학장 및 이성철 교수, 정연성 센터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서명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상호 지원, 전공 대학(원)생의 현장실습 및 재능기부 활동 기회 제공, 경기력 향상을 상호 자문 및 스포츠과학 영역 프로그램 교류, 소속 엘리트 운동선수에 대한 관리 프로그램 공유 등이다.
수원대학교 송승민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교 선수들이 다양한 스포츠과학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정연성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공 대학(원)생들의 현장실습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것이며, 도내 엘리트선수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