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대한장애인체육회는 4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열리는 ‘2022 장애인의 날 기념 언택트 러닝·워킹 페스티벌’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각지 4.2km를 자율적으로 달리거나 걸은 후 어플리케이션(APP) 인증을 통해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참가자들에겐 완주기념 메달 등의 기념품이 지급되며,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글로벌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WeThe15(위더피프틴)’ 확산을 위해 모든 참가자들에게 캠페인 기념 뱃지를 증정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행사 주 개최 기관인 한국체육산업개발과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한국장애인문인복지후원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마련 이벤트이다.
참가 접수는 5월 8일(일)까지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www.koreanpc.kr)를 통해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선착순 30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개인별 20,000원으로 전액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기부되며, 접수를 완료한 참가자는 5월 8일(일)까지 코스 완주 후 어플리케이션 인증을 완료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