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좋은땅출판사좋은땅출판사가 ‘걷기 일기 365’를 펴냈다.
‘걷기 일기 365’는 2021년 365일 동안 이숙 저자가 쓴 일기를 엮었다. 지극히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지만 걷기와 사유가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들은 진솔하면서도 따뜻하며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솔직하고 담백한 저자 특유의 문체가 독자들에게 읽는 재미는 물론, 저자와 함께 걷고 있는 듯한 생동감을 준다. 아들이 그림을 그려 함께 엮은 책이란 점도 인상적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365일 동안 매일 30분 걷기라는 계획을 뚜벅뚜벅 실천하는 과정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읽는 이들에게 저자의 삶에 동참하는 느낌이 들게 한다는 점이다. 사춘기 자녀들을 둔 엄마로서의 고민과 인생 중반기를 살아가는 삶의 여러 생각들이 걸음마다 어우러져 같은 시대, 같은 팬데믹 상황을 살아가는 독자들도 공감과 위로를 느낄 수 있다. 이는 한 개인의 기록이면서 코로나19 시대를 겪는 우리 모두의 기록이기도 하다.
한 시간, 한 시간이 모여 하루가 되고, 하루, 하루가 이어지면 일 년이 된다. 그 시간 동안 변함없이 걷고, 생각하고, 글을 쓴 저자의 성실함은 코로나19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함께 걷는 듯한 잔잔한 감동을 줄 것이다.
‘걷기 일기 365’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AI부터 파크골프까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2월 특강 수강생 모집
동두천시는 시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2월 평생학습관 특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2월 2일부터 3월 28일까지 8주간 운영되며, 총 12개 강좌에서 129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강좌는 성악, 타로, AI, 웃음치료, 네일아트, 웰다잉, 보타니컬 아트, 퀼트, 라틴댄스, 떡·베이킹, 파크골프 .
연천군, 고등학생 대상 미국 LA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천군이 지원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LA에 위치한 Pacific States University에서 ..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2026년도 전시 대관 신청자 모집
양주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조성된 양주시청 오픈갤러리의 2026년도 대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오픈갤러리는 전시 기회가 부족한 시민 작가 또는 단체에게 무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전시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
양주시,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양주시가 신규 농업 인력을 육성하고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오는 1월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대상자에게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시중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남양주시, 반려견 놀이터 3곳 조성…사람과 반려동물 공존 환경 만든다
남양주시는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진접읍, 평내동, 별내동 일원에 반려견 놀이터 3개소를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에 따라 지역 내 반려견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확보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하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운동교실 운영
남양주시는 13일부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치매 예방과 신체 기능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 2회, 회당 1시간씩 진행된다.특히 매주 화요일에는 남양주시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