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선비학춤, 이종호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선비학춤을 비롯한 자선음악 버스킹이 2022년 4월 2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열린 마당에서 진행되었다.
▲ 사진=(사)사랑과 평화 총재 고학찬 前 예술의 전당 사장세상의 사랑과 평화를 지향하는 예술인들의 모임 (사)사랑과 평화(총재 고학찬 전 예술의 전당 사장) 와 음악극 ‘경성구락부’ 공연단, 만담가 장소팔 선생 탄신 100주년 기념사업회(회장 장광팔)가 주최하고, 인사아트프라자(대표 박복신)가 주관하는 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를 위한 자선 음악회가 버스킹 형식으로 펼쳐졌다.
▲ 사진=만담가 장광팔4월 2일 토요일 첫 무대는 오랜만의 향수를 자극하는 장광팔X독고랑의 서울의 전통이야기 만담이었다. 이어 시낭송가 정광흠(아리수 예술단장)이 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헌시를 낭송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만 있는 발에 탈을 씌워 연희하는 국가 중요 무형문화재 제79호 발탈의 준 문화재 문영식 선생과 독고랑의 장님타령이 이어졌다.
▲ 사진=시낭송가 정광흠
▲ 사진=발탈 준문화재 문영식 선생 X 배우 독고랑다음으로 (전)국립국악원 무용단 안무가이자 (현)해주승무보존회 회장인 이종호의 선비학춤이 이어졌다. 그리고 마하 무용단(명선화 단장)의 화려한 군무가 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 사진=마하무용단 명선화 단장본 공연의 진행은 최혜련 너울희 컴퍼니 대표가 맡았다.

예술인들은 앞으로도 4월 9일(토) 오후 6시, 4월 16일(토) 오후 6시 인사동 저녁을 평화를 기원하는 예술로 물들일 예정이다.
해당 버스킹에 대한 수익금은 전액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우크라이나 대사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예술인들의 멋진 공연과 봉사를 응원한다.
AI부터 파크골프까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2월 특강 수강생 모집
동두천시는 시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2월 평생학습관 특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2월 2일부터 3월 28일까지 8주간 운영되며, 총 12개 강좌에서 129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강좌는 성악, 타로, AI, 웃음치료, 네일아트, 웰다잉, 보타니컬 아트, 퀼트, 라틴댄스, 떡·베이킹, 파크골프 .
연천군, 고등학생 대상 미국 LA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천군이 지원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LA에 위치한 Pacific States University에서 ..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2026년도 전시 대관 신청자 모집
양주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조성된 양주시청 오픈갤러리의 2026년도 대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오픈갤러리는 전시 기회가 부족한 시민 작가 또는 단체에게 무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전시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
양주시,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양주시가 신규 농업 인력을 육성하고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오는 1월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대상자에게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시중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남양주시, 반려견 놀이터 3곳 조성…사람과 반려동물 공존 환경 만든다
남양주시는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진접읍, 평내동, 별내동 일원에 반려견 놀이터 3개소를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에 따라 지역 내 반려견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확보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하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운동교실 운영
남양주시는 13일부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치매 예방과 신체 기능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 2회, 회당 1시간씩 진행된다.특히 매주 화요일에는 남양주시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