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지난 29일(화) 오후 5시 서울 엘리니아 호텔 3층에서 앙드레김 작고 12주년을 추모하기 위한 '신비로운 앙드레김 의상 패션쇼' 가 열렸다.
▲ 사진=배우 겸 모델 한지일, 레전드 모델 진정아배우 한지일이 패션쇼의 총 기획과 연출을 맡았다.
▲ 사진=레전드모델 전대원, 진정아, 이라희레전드 모델 진정아(본명:장은숙), 전대원과 연예인 김성희, 전다정 그리고 시니어모델 김수연, 차정민, 이라희 등이 무대를 빛냈다.
레전드 모델 진정아는 70년대 초반에 패션모델로 활동할 당시 패션모델로는 최초로 앙드레김 패션쇼에 참여하게 되면서 앙드레 김 디자이너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패션 모델로는 앙드레김 패션쇼 무대에 가장 많이 섰던 주인공이었다.
모델 진정아는 "패션디자이너로 명성을 날렸던 故앙드레김 추모 패션쇼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 사진=연예인 전다정, 모델 진정아, 연예인 김성희영화배우 겸 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한지일은 "앙드레김 선생님께서 작고하신지 벌써 12년이나 되었다. 선생님은 우리 곁에 계시지 않지만, 그분을 그리워하는 많은 패션 매니아 특히 레전드 모델과 시니어 모델들에게는 선생님을 추모하고 되새기는 매우 뜻 깊은 무대였다"고 생전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로 명성을 날렸던 故앙드레김 추모패션쇼의 의미를 되새겼다.
▲ 사진=배우 한지일, 전다정, 차정민, 김성희, 진정아, 김수연, 전대원또한 국제대학교 가윤정 교수가 기획하고 연출한 '아름다운 앙드레김 의상 패션쇼'무대에는 엄중한 심사를 거친 레전드모델들과 연예인 게스트, 그리고10명의 시니어모델들의 콜라보 패션쇼가 큰 환호를 받았다.

70년대 톱 패션모델 진정아를 비롯해 전대원,김수연, 정유경, 김성희, 차정민, 이라희, 소남섭 등이 무대를 빛냈다. 특히 시니어모델 김수연은 영화배우 김희라의 부인이기도 하다.

한편, 레전드 모델 진정아는 70년대 초반 패션모델로는 최초로 <이본느 화장품>의 화장품 전속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
연천군, 배우 정준호 홍보대사 위촉… “연천 알리기 나선다”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지난 27일 군청 본관 군수실에서 배우 정준호를 연천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촉식은 김덕현 연천군수와 정준호 배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패 수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정준호 배우는 1995년 MBC 24기 탤런트로 데뷔해 30년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천군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양주시 주취자 통합지원센터, 개소 5개월 만에 79명 보호…‘전국 첫 협력 모델’ 주목
양주시가 양주경찰서, 양주예쓰병원과 협력해 운영 중인 ‘양주 주취자 통합지원센터’가 치료부터 단순 보호, 사후관리까지 한곳에서 담당하는 전국 최초의 지자체–경찰–민간병원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센터는 지난 6월 23일 개소 이후 총 79명을 보호했으며, 이 가운데 치료는 18명, 단순 보호는 61명으로 집계됐다.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