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디아스포라영화제디아스포라영화제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이 오는 4월 4일(월)부터 4월 29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은 2020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청소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는 물론, 성인부 신설에 대한 많은 요청을 적극 수용해 작년부터 청소년과 성인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 운영하였다.
올해 역시 17세 이상의 청소년(2006년 출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운영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지침 및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청소년 8명, 성인 12명으로 한정해 모집한다. 워크숍은 제10회 디아스포라영화제 기간을 포함하여 5월 14일(토)부터 5월 28일(토), 3주 동안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예술 대학으로 손꼽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과 함께 협력하여 운영하는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은 그룹별로 전문 멘토가 함께하며 영화 비평 강의, 비평문 제작을 비롯해 효과적인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단편 영화와 다큐멘터리 등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를 감상하며 다양한 영화적 형식을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해당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은 어렵고, 이론적어여야 한다는 비평의 부정적 인식을 벗어나 누구나 쉽고 재밌게 영화를 분석할 수 있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영화제를 가장 가까이서 누구보다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자원활동가 역시 모집 중에 있다. 디아스포라영화제의 공식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는 ‘디아스포라의 눈’(D-eyes), ‘디아스포라 이즈’(Diaspora-is)라는 다양한 의미를 재밌고 쉽게 함축한 단어로, 자원활동가들이 영화제는 물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자 영화제의 ‘정의’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디아스포라영화제의 ‘눈’이 되어줄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모집은 오는 4월 7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 및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diaff.org)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