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이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당진문화재단,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세종시문화재단,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우수공연 지역 공동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3월 24일(목) 세종시문화재단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김삼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과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협력의 의의를 다졌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5개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제작·유통 사업 관련 각 기관의 공동 순회공연 추진 △각 기관의 공연장 운영 노하우 공유와 기술 및 인력 교류 △각 기관의 창·제작 공연 및 기관 홍보 △각 기관의 협력사업 및 공동 발전 방향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이에 공동유통 시범사업으로 올해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대표 음악극 ‘정조와 햄릿’ 공연은 4월부터 10월까지 각 지역 공연장에서 순회공연할 예정이다. 음악극 ‘정조와 햄릿’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2016년 제작한 기획공연으로, ‘정조’와 ‘햄릿’이라는 동서양의 두 인물을 다룬 흥미로운 소재에 자유롭고 현대적인 전통 창작 음악이 어우러지는 작품이다. 2021년에는 ‘의정부예술의전당 개관 20주년 기념 특별공연’ 선정, ‘서울국제공연예술제(SPAF)’ 초청 등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공연이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의 우수공연 작품이 지속적으로 지역 관객들을 만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이후 동화음악회 등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만의 특색 있는 공연을 지역 공연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면 공연 기회가 위축된 전통예술인들의 예술 활동 확대와 지역 간 예술향유 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기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우수공연공동유통이 지역을 공연문화 공동체로 만들어가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동 유통을 넘어 공동 창·제작까지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AI부터 파크골프까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2월 특강 수강생 모집
동두천시는 시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2월 평생학습관 특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2월 2일부터 3월 28일까지 8주간 운영되며, 총 12개 강좌에서 129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강좌는 성악, 타로, AI, 웃음치료, 네일아트, 웰다잉, 보타니컬 아트, 퀼트, 라틴댄스, 떡·베이킹, 파크골프 .
연천군, 고등학생 대상 미국 LA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천군이 지원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LA에 위치한 Pacific States University에서 ..
양주시청 오픈갤러리, 2026년도 전시 대관 신청자 모집
양주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조성된 양주시청 오픈갤러리의 2026년도 대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오픈갤러리는 전시 기회가 부족한 시민 작가 또는 단체에게 무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전시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
양주시,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양주시가 신규 농업 인력을 육성하고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오는 1월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대상자에게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시중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남양주시, 반려견 놀이터 3곳 조성…사람과 반려동물 공존 환경 만든다
남양주시는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진접읍, 평내동, 별내동 일원에 반려견 놀이터 3개소를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에 따라 지역 내 반려견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확보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하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운동교실 운영
남양주시는 13일부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치매 예방과 신체 기능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 2회, 회당 1시간씩 진행된다.특히 매주 화요일에는 남양주시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