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사단법인 칼림바코리아의 공식 칼림바앙상블 ‘우분트칼림바앙상블’이 2월 19일 오후 2시 예향콘서트홀에서 아프리카어 우분트의 뜻인 ‘네가 있어 내가 있다’를 타이틀로 제1회 정기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우분트칼림바앙상블은 국내 칼림바 협회인 한국칼림바음악교육협회 소속 수석 강사들로 이뤄진 칼림바코리아의 공식 연주 단체이며, 2020년 7월 칼림바코리아의 창단식과 함께 창단 연주회를 개최했다.
▲ 사진=칼림바코리아제1회 정기 연주회인 이날 공연은 클래식, CM송, 만화 주제가, 영화·드라마 OST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여러 대의 칼림바가 주는 아름다운 울림으로 채워졌으며 두 팀으로 나눠진 ‘봄. 라온제나’ 팀은 특별 순서로 또 다른 음악적 즐거움을 선사했다.
칼림바코리아는 중간 휴식 없이 진행되는 60분 동안 관객 모두는 숨죽여 연주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장진영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칼림바에 대한 열정으로 대면, 비대면으로 어렵게 모여 연습한 단원들과 귀한 발걸음으로 함께 해주신 관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모든 연주회의 순서를 마쳤다.
우분트칼림바앙상블은 앞으로 첫 정기 연주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연주를 통해 칼림바를 알릴 예정이며 시니어 앙상블, 주니어 앙상블, 크리스천 앙상블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우분트칼림바앙상블을 주최한 칼림바코리아, 한국칼림바교육협회는 칼림바 지도사 양성과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공교육, 지역 사회와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면서 칼림바 대중화를 위해 나아가고 있다.
우분트칼림바앙상블 제1회 정기 연주회 영상은 유튜브 채널 ‘칼림바코리아’에서 볼 수 있다.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
연천군, 배우 정준호 홍보대사 위촉… “연천 알리기 나선다”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지난 27일 군청 본관 군수실에서 배우 정준호를 연천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촉식은 김덕현 연천군수와 정준호 배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패 수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정준호 배우는 1995년 MBC 24기 탤런트로 데뷔해 30년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천군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양주시 주취자 통합지원센터, 개소 5개월 만에 79명 보호…‘전국 첫 협력 모델’ 주목
양주시가 양주경찰서, 양주예쓰병원과 협력해 운영 중인 ‘양주 주취자 통합지원센터’가 치료부터 단순 보호, 사후관리까지 한곳에서 담당하는 전국 최초의 지자체–경찰–민간병원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센터는 지난 6월 23일 개소 이후 총 79명을 보호했으며, 이 가운데 치료는 18명, 단순 보호는 61명으로 집계됐다.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