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BS NEWS한국 남자 레슬링의 간판 김현우가 다시 태극마크를 달았다.
원주출신 김현우는 16일 강원도 양구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2022년 레슬링 국가대표 선발대회 2차전 남자 그레코로만형 77㎏급 결승에서 노영훈(울산남구청)을 9-0으로 꺾고 우승했다.
1차 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김현우는 2차 선발전에서도 정상에 오르면서 1·2차 선발전 우승자끼리 맞붙는 최종 선발전 없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2012 런던올림픽과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목에 걸었던 김현우는 지난해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는 2020 도쿄올림픽을 은퇴 무대로 삼고 치열하게 준비했는데, 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쿼터 대회 본 경기를 이틀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돼 올림픽 출전이 무산됐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