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 사진=코오롱베니트 제공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자체 개발한 SAP S/4HANA 기반의 경영계획솔루션 ‘r-PLANNA’(알플래나)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 취득한 ‘r-PLANNA’는 기업 경영계획수립을 쉽고 빠르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실시간으로 여러 차수의 손익을 추정하고 비교할 수 있어 체계적인 경영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제조, 전자, 화학, 소비재/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 맞춤형으로 구축할 수 있다.
‘r-PLANNA’는 강력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탑재해 예산, 비용, 원가, 환율, 유가 등 각종 내외부 변수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각 기업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변수를 변화시켜가며 손익을 추정할 수 있어 실제와 가까운 예측이 가능하다. 중장기 경영계획 수립은 물론 수시 손익/원가 추정, 월 가마감, 제조 물량계획 등 단기 계획수립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통일된 형태나 공통 시스템이 아닌 각 부서에서 작성한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인터페이스 기능으로 모든 데이터를 자동 취합한 후 ‘기준정보 관리-물량계획 수립-수량수불부 구성-재료비 계획-가공비 계획-원가 추정-손익 추정’ 등 7단계 과정을 거쳐 전사 경영계획을 수립한다.
‘r-PLANNA’에는 현업 담당자가 손쉽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 눈에 모든 실행 메뉴 확인과 프로세스 점검이 가능하도록 콕핏(Cockpit) 디자인을 구현해 별도의 사용 교육 없이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코오롱그룹 주요 계열사를 비롯해 대상그룹, 태광산업 등 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솔루션 도입 레퍼런스를 확보한데 이어 다양한 산업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SAP의 차세대 ERP 시스템인 S/4HANA에 최적화 된 솔루션인만큼 코오롱베니트 S/4HANA 컨버전 사업과도 연계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 ITS본부 안진수 상무는 "r-PLANNA 솔루션은 클라우드 버전으로도 구축 가능해 기업 규모에 관계 없이 최소한의 투자로 SaaS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인 경영계획 수립을 바탕으로 기업의 미래까지 바꿀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
연천군, 배우 정준호 홍보대사 위촉… “연천 알리기 나선다”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지난 27일 군청 본관 군수실에서 배우 정준호를 연천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촉식은 김덕현 연천군수와 정준호 배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패 수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정준호 배우는 1995년 MBC 24기 탤런트로 데뷔해 30년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천군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양주시 주취자 통합지원센터, 개소 5개월 만에 79명 보호…‘전국 첫 협력 모델’ 주목
양주시가 양주경찰서, 양주예쓰병원과 협력해 운영 중인 ‘양주 주취자 통합지원센터’가 치료부터 단순 보호, 사후관리까지 한곳에서 담당하는 전국 최초의 지자체–경찰–민간병원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센터는 지난 6월 23일 개소 이후 총 79명을 보호했으며, 이 가운데 치료는 18명, 단순 보호는 61명으로 집계됐다.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