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 아산시에 성금 기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길래)는 12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17만 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지회는 현재 8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지역 대표 부동산 단체로, 부동산 유통 문화의 선진화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법 중개...
▲ 사진=`14th Good Morning 2022 새아침展` 포스터 / 새아침전 기획 제공새해 힘찬 출발과 함께 2022년 활발한 창작활동 의지를 다지는 '14th Good Morning 2022 새아침展'이 2022년 1월 5일(수) ~ 1월 11일(화)까지 서울 인사동 소재의 마루아트센터 특별관에서 진행 중에 있다. 장르 구분 없이 신작중심으로 100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청년작가에서 원로작가까지 함께 작품이 출품되어 올해의 한국미술 작품세계를 미리 짐작할 수 있다. 새아침展은 청년작가에게 전시기회를 제공하여 중견작가로 발전하는데 통로 역할을 하고 원로작가에게는 끊임없는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전시로 알려져 있다.
특별전으로 오진국 작가, 후후 작가, 한명일 작가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새아침展의 구성이 풍성해졌다. 특히 오진국 작가의 "머나먼 여정" 작품은 2001년부터 2021년 6월까지 21년간의 작품 총 5,400여 점을 집대성한 것으로 파노라마처럼 이미지를 만들어 미술가로서 인생 여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작품 이미지 썸네일을 편집하여 수많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약 60,000여 시간이라는 대장정의 창작 과정을 전시하여 관람객과 소통하고자 했다.
연령과 장르를 뛰어넘는 작품들이 전시장을 채워 새아침展은 작가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정보를 공유하여 새롭게 진행될 창작에 반영하고 격려의 시간도 가져 미술인 화합의 장소가 되고 있으며, 작가는 새해 첫 전시에 참여함으로써 분위기 쇄신과 향후 진행될 전시에 이정표가 된다. 전시 기간에는 참여 작가들이 순차적으로 상주하여 관람객을 직접 맞아 그림을 매개체로 대화를 나누며 휴식의 시간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14th Good Morning 2022 새아침展'을 기획한 심철민 관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코로나19 시대에 작품 전시에 참여해 준 작가들에게 무한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전시는 다채로운 재료 선택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그림들이 많아 감상자들이 시간을 갖고 작품을 마주하면 창작하게 된 작가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아침展은 2008년 공평아트센터 공평갤러리에서 첫 전시를 시작으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했으며 참여 작가들이 점점 늘어나 규모가 확장되고 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