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페이스북 캡처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이하 협회)가 30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에서 대표팀을 이끌 국가대표 지도자를 공개 모집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10일부터 이달 25일 오후 3시까지다. 협회는 서류 심사 후 2월 중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어 면접 평가를 진행하고 지도력과 통솔력을 인정받은 국가대표 지도자 감독 1명과 코치 2명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지도자는 국내 강화훈련을 포함한 대회 파견기간 동안 국가대표 선수단을 이끌게 된다.
자격 요건은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야구) 자격증 소지자로 협회 또는 KBO로부터 일정 기간 지도 경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공개 모집 세부 내용과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은 협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개최지 사정을 고려해 주최 기관인 아시아야구연맹(BFA)이 해당 대회의 연기 또는 취소를 결정할 경우, 협회는 공개 모집 및 평가와 관련한 일정 조정 또는 취소를 지원자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