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구킴 작가 제공안료를 묻힌 손으로 캔버스에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핑거페인팅(Finger stimping & Painting) 기법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구구킴 작가의 전용 미술관 "구구킴 상설미술관 99 Art Museum"이 제주도 서귀포에 건립된다.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서 핑거아트 분야를 독보적으로 전시하며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아티스트 구구킴의 상설미술관이 뉴욕 맨하탄에 이어 제주에 개관함으로써 핑거아트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제주 서귀포 스위트메이 호텔 10층 사우나 남탕과 여탕 공간에 구구킴 작가와 고현일 총지배인 기획하여 1관 순수미술, 2관 섹쉬얼관 등 2개소를 구축해 시민들에게 공개하며, 오는 2022년 1월 1일 첫날 그랜드 오픈을 한다.
99미술관은 호텔 사우나로 사용했던 공간으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방치되었던 사우나 시설물을 미술관으로 만들어 재미있는 문화공간이 나왔다. 목욕탕 특유의 구조들을 그대로 살리면서 구구킴의 그림원화, 조형물, 아트굿즈 등 다양한 미술품들로 채웠다. 이번 개관 전시는 "예술로 사워하자" 라는 테마로 시민들에게 유니크한 공간을 체험할 수 있게 만들며 구구킴 핑거아트 전 장르를 선보인다.
호텔 1층 로비갤러리를 시작으로 호텔 전 층에 약 250여점이 전시된다. 전시 구성은 장소별로 2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순수미술관에서는 일본 유학시절 부터 작업한 작품들과 한국에서 작업한 핑거스템핑, 핑거페인팅 전체 흐름을 알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된다. 섹쉬관 주제는 ‘유니크'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에 웃음을 잃어버린 시민들에게 해학적인 관점으로 구현한 90여점의 섹쉬 드로잉 작품과 구구킴의 특징을 표현한 누드 작품 20여점을 감상할 수 있게 하여 재미를 선사한다.
구구킴 작가는 "미술관에서 작품을 상시적으로 공개하여 핑거아트 장르를 소개하고, 그림으로 관람객과 소통하고 공감을 얻는 시간이 힐링으로 이어져 앞으로 창작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가는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 일본 도쿄로 건너가 현대미술과 패션, 공간 디자인 등을 공부했으며, 일본에서 건축디자인 사무소를 운영하며 틈틈이 핑거 페인팅으로 그림을 그려 독창성 강한 작품을 제작하는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2022년 1월 1일 개관 기념 빅 이벤트로 구구킴 메인작품 3점이 호텔 10층 연회장에서 트랜스펀드와 함께 NFT 경매가 진행되며, 99미술관 작품은 10:00 ~ 18:00까지 매일 감상할 수 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