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포교육지원청 제공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포여자중학교(교장 이혜경)는 악기 개발자 김민홍 선생님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특강을 개최했다.
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한 ‘한아고’라는 악기를 배워보는 시간인데 여기서 ‘한아고’란 ‘한국의 이로운 현악기’라는 뜻으로 ‘고’는 거문고의 ‘고’자와 동을한 의미로 현악기를 뜻하는 순 우리말이다.
‘한아고’는 코로나 시대에 호흡으로 부는 악기가 아닌 손으로 운지하며 누구나 쉽게 멜로디 연주가 가능한 악기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생들에게 음악적 소양과 문화예술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자 준비한 시간이다.
‘한아고’를 개발한 김민홍 선생님은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개발하고 많은 청소년들에게 직접 악기를 알리며 배움의 시간을 제공한다. 덕분에 김포여중 학생들은 특강 시간을 통해 악기를 배우고 한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반음도 표현되고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라 흥미로워했다.
김포여자중학교 이혜경 교장은 “코로나로 다양한 활동이 부족한 시기에 휼륭한 악기특강을 하게 되어 기쁘다. 교육자로서 학생들에게 무언가 해줄 수 있다는게 참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예술문화교육을 더 활성화하여 건강한 학교, 행복한 학교 터전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악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 해소 등과 같은 기대 이상의 교육적인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김포여중은 청소년들이 음악으로 더 큰 행복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문화예술 교육의 역량을 더 높이고자 노력하겠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