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예술의전당 음악사업부 제공12월 음악회는 르로이 앤더슨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로 성탄 분위기 가득하게 시작하여, 이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인 첼리스트 박상민이 브루흐의 ‘콜 니드라이 Op.47’을 연주합니다. 부산대학교 교수인 소프라노 박하나는 ‘겨울’이면 떠오르는 오페라인 푸치니의 <라 보엠> 중 ‘내 이름은 미미’와 ‘이별의 노래’, 가사 없이 모음만으로 부르는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 Op.34, No.14’를 선보입니다. 이택주가 이끄는 KT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하이든의 교향곡 제45번 f#단조 “고별” 1, 4악장과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모음곡(1919 버전)으로 연말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입니다. 김용배 추계예대 명예교수의 친절하고 유익한 해설 역시 함께합니다.
[음악회 개요]
- 음악회명 :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
- 일시 : 2021년 12월 24일(금) 오전 11시
-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주최 : 예술의전당
- 협찬 : KT
- 가격 : 일반석(1, 2층) 3만원 / 3층석 1만 5천원
- 문의 : 예술의전당 02-580-1300 www.sac.or.kr
- 출연 : 지휘 이택주, 첼로 박상민, 소프라노 박하나, 콘서트가이드 김용배, 연주 KT심포니오케스트라
- 프로그램
앤더슨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브루흐 콜 니드라이 Op.47
하이든 교향곡 제45번 f#단조 “고별” 1, 4악장
푸치니 오페라 <라 보엠> 중 ‘내 이름은 미미’, '이별의 노래’
라흐마니노프 보칼리제 Op.34, No.14
스트라빈스키 “불새” 모음곡(1919 버전)
※ 상기 프로그램과 출연진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