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3일 오후 2시부터 2021 글로벌 스포츠산업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콘퍼런스는 ‘코로나 이후 메가 스포츠이벤트의 산업적 활용 방안’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 ‘KSPO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로 1년 늦게 개최 되었던 2020 도쿄올림픽 사례를 통해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문화와 생활의 디지털화 같은 변화를 메가 스포츠이벤트가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본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만들어진 신규 스포츠산업 시장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방향에 대해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남윤신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일본 와세다 대학의 신타로 사토 부교수가 ‘코로나 19 이후의 메가 스포츠 이벤트 계획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 지니 피렌테 골프랩 회장 ▲ 탁 나이토 일본 V리그 시니어 디렉터 ▲ 샤론 해리스 젤리피쉬 마케팅 총괄이사 ▲ 나다니엘 존슨 VALD 아시아 태평양 총괄이사의 발표가 이어진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