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한국 축구와 월드컵 최종 예선 같은 조에 속한 이라크의 수장 딕 아드보카트(74·네덜란드) 감독이 자진해서 물러났다.
이라크 축구협회는 24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아드보카트 대표팀 감독이 사임했다"고 알렸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기대는 높았고, 불행하게도 우리는 그에 부응할 수 없었다"고 사임 결정의 배경을 밝혔다.
2006 독일월드컵 당시 한국을 지휘한 아드보카트 감독은 지난 8월 이라크 지휘봉을 잡았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에 묶여 본선행에 도전한 그는 한국과 1차전을 0-0으로 비기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그러나 이란에 0-3으로 완패하고 레바논(0-0), 아랍에미리트(2-2), 시리아(1-1) 등 1승 상대로 꼽힌 팀과 연달아 비기는 데 그쳤다. 그리고 최근 한국과 6차전에서 0-3으로 또다시 완패하면서 반환점을 돈 가운데 4무2패(승점 4) A조 6개 팀 중 5위로 밀려나 있다.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은 A,B조 1~2위가 본선에 자력으로 진출한다.
이라크축구협회는 젤리코 페트코비치(몬테네그로) 코치가 감독 대행직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시흥시,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ㆍ활동가 양성 주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월 23일까지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와 활동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장애 유형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인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평생교..
광진구,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비상수송체계 가동
서울 광진구는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실제로 진행됨에 따라, 구민들의 출퇴근 및 일상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파업 발생과 동시에 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 총 16대(오전‧오후 각 8대)를 투입해 4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