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인천 송도 오크우드프리미어 호텔 49F, 50F에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 아트페어가 개최된다. 100여명의 국내외 현역작가들이 참가하며 미술품도 1,000 여점이 전시된다.
이번 아트페어와 같이 개최되는 인천 아시아 아트쇼는 사)인천아시아아트쇼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 한국미술협회,주)비타그룹 건축사사무소 등이 후원하며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인과 아시아 미술인들이 함께 하는 첫번째 대규모 미술전시회이다. 주관방송사는 OBS이다.
이번 행사는 미술작품과 아트상품이 함께 전시되어 미술애호가와 일반대중이 함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 송도 오크우드프리미어 호텔 4917호에서 개인전으로 참가하는 신유선 서양화가는 <달맞이-1>(Welcoming the Moon-1)을 작가의 으뜸 작으로 꼽고 있다. 인위적인 음악보다 자연이 주는 모든 소리에 귀 기울이며 삶을 예찬하는 새소리, 작은 깨우침을 주는 개울 소리, 미풍에 흔들리는 나무 소리를 좋아한다. 청각은 시각을 자극하고, 상상과 조화를 이루며 그림이 된다.
신유선 작가는 음악과 무용에도 조예가 깊다. 작가의 그림 속 아이는 이야기 속 그 어른이고 또 그림을 보는 '작가' 자신 그리고 갤러리 자신이다. 자세히 보면 아이의 눈에 회한이나 회심의 눈물 같은 눈물이 고여 있다. 작가는 자신의 그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생동하기를 기원한다.
신 작가의 대표 개인전으로는 2002 “Refreshment in Apgujung” - 갤러리 alle'e,(도산대로, 서울), 2017 “Welcoming the Moon ” - 리수갤러리(인사동, 서울), 2018 “Scarf Art Fair " -롯데호텔(소공동 본점, 서울), 2018 “Scarf Art Fair " -롯데호텔(소공동 본점, 서울), 2019 “Promise - Love is reaction " - 핑크갤러리(서초동, 서울)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림,장신구, 조각 등이 전시되며 예술가의 손길이 닿은 작품이나 장신구, 공예품을 관람하면서 구매도 가능하다. 온라인 판매는 www.collecty.co.kr에서 한다.
자세한 사항은 www,asia-artshow.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사참조=글로벌 이코노믹
법원, "방통위, 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 취소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YTN 우리사주조합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유진이엔티(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최수진)는 28일 언론노조 YTN 지부와 YTN 우리사주조합이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최다액출자자변경 승인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언론노조 ...
검찰, ‘위례신도시 특혜’ 유동규·남욱·정영학에 징역 2년 구형
[뉴스21 통신=추현욱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과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유 전 본부장 등의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 위반 등 공판에서 유 전...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