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아트홀에 허난설헌이 방문했다.
2021년 11월 7일(일) 조선풍류丼(대표:윤문숙)
정기 기획공연으로 난초같이 살다간 허난설헌 “천상에서 노래하다” 공연이
신동헌 광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막을 내렸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천상의 여인 난설헌을 보고 싶습니다. 조용했습니다.
박수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남한산성아트홀에서 펼쳐진 난설헌 무용극~ 그냥 보고...그냥 울고 말았습니다.”라고 평하며 지역문화 개발과 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예술인에게 지원을 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


본 공연은 광주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기도광주시 문화도시 활성화를 목표로 허난설헌의 묘가 있는 광주지역의 대표브랜드 작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천상에서 노래하다”의 참여 예술인들은 대부분 국립단체 소속이며 최고수준의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총 감 독 : 윤문숙
기 획 : 손혜선
연출안무 : 이종호
무대감독 : 김영철
작 곡 : 김사라
지 휘 : 김병오
연 주 :김상준(대금)
후원 * 한국메세나협회가
지원 * 이브자리
앞으로 광주시의 더 큰 무대의 발전적인 모습을 기대해 본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