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 위한‘돌봄·예방 교육’ 본격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삼호동 치매안심하우스에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돌봄 및 치매예방 교육 운영을 운영한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 예방을 도모하...

팬데믹 사태로 비대면 면접을 도입하는 기업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아직 많은 구직자들이 비대면 면접을 낯설게 느끼는 한편, 화면에 비춰지는 배경이나 소음, 네트워크 연결 등 면접 장소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 이 가운데,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은 구직자들이 비대면 면접을 보다 즐겁고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인터뷰박스와 함께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람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터뷰박스를 직접 방문해 이용한 후 QR 코드로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100% 당첨된다. 설문지를 제출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이어지며, 당첨자는 매주 한 번씩 발표한다.
사람인이 제휴를 맺은 인터뷰박스는 AI나 화상 등 비대면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전문 영상 및 네트워크 장비와 깔끔한 배경, 방음 시설 등을 구비한 1인 공간을 제공하는 업체다. 구직자들은 인터뷰박스에 갖춰진 최적의 환경에서 면접에만 집중할 수 있어 더 편안하게 면접에 응시할 수 있다.
사람인의 이경희 본부장은 “갑자기 확산된 비대면 면접에 부담을 느끼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업계 최초로 비대면 면접 공간과 제휴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채용 정보 제공뿐 아니라 면접, 이직 등 일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망라한 종합 HR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람인은 지난 6월 ‘내일이 더 즐거운 사람인’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발표한 바 있다. 신규 슬로건은 성장과 자아실현을 이끌어주는 ‘일’이 가진 긍정적인 속성에 주목하고, 열정적인 ‘내 일(my job)’을 통해 더 즐거운 ‘내일(tomorrow)’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사람인의 의지를 담았다. 사람인은 이번 이벤트 이외에도 사용자들이 ‘일’과 관련해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인사]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국제협력관 하헌제 ▶고용서비스정책관 박일훈 ▶경기지방고용노동청장 김도형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황종철
[인사] 재정경제부
◇ 과장급▲ 부동산시장과장 백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