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북에서 남으로 흐르는 임진강은 경기도 연천군에서 한탄강을 만나 더 큰 강줄기를 이루며 서해로 흘러든다.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지점에서 조금 더 북쪽으로 오르면 병풍을 쳐놓은 것 같은 아름다운 수직의 주상절리가 모습을 드러낸다.
‘주상절리’는 용암지대에서 주로 관찰되는 지질 현상이다. 임진강 주상절리가 있는 연천군 동이리 일대는 북한 평강군 오리산 680m 고지에서 분출한 용암이 한탄강을 타고 흐르다 합수머리에서 임진강으로 역류해 형성된 용암지대다.
오랜 시간 쌓이고 쌓인 용암이 식으면서 다각형의 균열이 만들어졌고, 강물의 침식작용에 의해 지금과 같은 주상절리가 형성됐다.
연천의 주상절리 가운데서도 압도적 규모를 자랑하는 임진강 주상절리는 임진강 물길 가운데 최고의 비경으로 이름 높다.
25m 높이의 수직 절벽이 임진강 물길 따라 끝없이 펼쳐진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라는 말로밖에 설명이 안 될 정도다.
특히 주상절리의 웅장한 암석 절벽의 거친 돌 틈 사이로 봄, 여름에는 초록의 향연이, 가을에는 단풍의 장관이 펼쳐진다. 또 임진강 주상절리는 DMZ 트레킹의 평화누리길 11코스(임진적벽길)가 지나는 구간으로 임진강변을 끼고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임진강 주상절리 외에도 임진강과 한탄강 일대에는 화적연, 비둘기낭폭포, 아우라지 베개용암, 재인폭포 등 다양한 지질 명소가자리하고 있다.
이에 한탄강과 임진강 일원은 2015년 우리나라 일곱 번째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됐다. 또 2020년 7월에는 독특한 지질과 지형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면서 세계적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법원, "방통위, 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 취소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YTN 우리사주조합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유진이엔티(유진그룹) YTN 최대주주 변경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최수진)는 28일 언론노조 YTN 지부와 YTN 우리사주조합이 방통위를 상대로 제기한 최다액출자자변경 승인처분 취소소송 1심에서 언론노조 ...
검찰, ‘위례신도시 특혜’ 유동규·남욱·정영학에 징역 2년 구형
[뉴스21 통신=추현욱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과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유 전 본부장 등의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 위반 등 공판에서 유 전...
거창군,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지역의 토양환경 개선 정도, 화학비료 사용 저감율,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율 등을 파악해 .
국민의힘 정치 보복 불법특검 규탄 대회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두손 가득·마음 담은’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보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어묵볶음, 불고기, 무생채, 우거지볶음 등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신미정 보산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 지행역 일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을 주제로 ‘2025년 하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PM 이용으로 안전한 동두천 만들어요”를 슬로건으로, 증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의..